본문 바로가기

리뷰

[서평단]넥스트머니 비트코인 1탄!

제가 2012.9월에 시작해서 지금까지하다 리뷰어에 당첨된것은 지금 처음이네요.

스압주의해주시고 서평단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니까 서평가에 당첨됬다고하네요!

오늘 4시쯤 봐서 왔겟거니 하고 신나게 뛰어갔는데 안왔네요..

그래서 기다리는데 7~8시쯤 택배가 와서 봤고 바로 사진찍었습니다.

(카메라 화질이 않좋아서.. 양해부탁드립니다.)

 

 

 

이렇게 주황색으로 하루만에 왔네요~

 

 

부키 홈페이지 서펑단 당첨 이라고 씌여 있네요.

처음으로 서평단에 당첨되어 감동이네요..

부키출판사님 뽑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바로뜯어본다음 책을보고 바로 찍었는데 화질이 많이않좋네요 ㅋㅋ

이것이 책 표지입니다.

가격은 16,000원 하네요.

16,000원 으로 비트코인에대해 다 안다면 효율적인거같습니다.

저는 몇달에걸쳐서 비트코인과 그주변 코인에대해 알았거든요 ..

시간,삽질등 으로 정신적,경제적(트레이딩,채굴)으로 쓴게 아주 조금이지만 되네요.

 

저자 : 김진화

인터넷과 제조업, 영리와 비영리, 국내외의 경계를 오가며 사회 혁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온 기업가다. 오르그닷을 비롯한 여러 사회적 기업과 비영리 공익 법인 타이드인스티튜트를 공동 설립했다.

사회 혁신 및 디지털 트렌드 전문가로 여러 방송 및 매체에서 활약했고, 활발한 기고와 강연 등을 통해 사회적 기업과 윤리적 패션 등의 사회 혁신적 방법론을 소개해 왔다.

2009년 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고, 2012년 유엔지구환경정상회의 한국 대표단으로 참가, 글로벌 청년혁신가 10인으로 선정됐다.
2013년 한국비트코인거래소 코빗(Korbit)을 공동 설립해 이사로 활동 중이며, 우리나라 비트코인 커뮤니티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목차는

1. 비트코인이란 무엇인가
비트코인의 역사적 하루

 비트코인의 역사 : 2009~2013

베일 속의 창시자 혹은 창시자들

비트코인 당장 시작하기

비트코인 깊숙이 들여다보기
2. 비트코인 생태계 투어
비트코인 프로토콜

비트코인 장군들의 딜레마

비트 버그, 비트 러시

비트코인 서바이벌

비트코인 비즈니스
3. 비트코인 롤러코스터
15억 원짜리 피자

반짝 도약과 몰락

위기를 극복하는 역동적 커뮤니티

중간은 없다, 망하거나 대박이거나
4. 비트코인을 둘러싼 논란
비트코인을 바라보는 두 가지 시선

비트코인에 대한 경제학의 반응
5. 비트코인과 글로벌 금융자본주의
2008년 금융 위기와 비트코인

월스트리트를 점령하라

사이퍼펑크와 리버테리언적 반격

비트코인 진영의 분화
6. 가상 화폐와 돈의 미래
돈이란 무엇인가

제3의 화폐, 비트코인

붉은 여왕의 나라와 화폐 경제

화폐를 넘어선 화폐로
에필로그 : 가상 화폐가 그리는 다음 세상 입니다.

 

 

비트코인 이란 무엇인가를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중앙은행 : 없음

도입일 : 01.03.2009

사용 국가 : 전세계

보조 단위

001 : mBTC(밀리코인)

000001 : uBTC(마이크로코인)

00000001 : satoshi(사토시)

기호 : BTC,B 입니다.

 

 

이렇게 책사이에 껴있었습니다.

처음으로 저를 믿어주신 부키(주) 애서 이런것 까지 써주셨네요.

보고 바로 블로그에 포스팅합니다.

 

이상 넥스트머니 비트코인 서평단 리뷰 1탄 이였습니다!

 

2탄은 책내용,제 생각 입니다.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