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비트코인,라이트코인

[서평단]넥스트머니 비트코인 2탄!

 

네 드디어 책을 다 읽었네요..

먼저 이책내용,주관적인 생각등을 말해드리겠습니다.

스크롤 압박,사진 화질 양해바랍니다.

 

 

우선 첫장에서는 비트코인애댜햐 설명 하고있습니다.

책의 내용을 자세히 설명하지는 못하지만 전반적인 내용을 말해드리겠습니다.

 

 

비트코인의 누적 발행 개수는 알고있었는데

2009년에는 10분마다 50개가 생성되고 현재2013년 에는 10분마다 25개가 생성된다고하네요.

제가 모르는 내용도 있어서 정말 흥미로고,재밌게 읽었던거같네요.

 

 

예 위와 같이 비트코인의 장점,단점을설명하고 있습니다.

요약 하면

장점 : 전세계 어디서든 가능한것,현금 거래와 유사하다,빠르다. 등

단점 : 투기,거래 수단으로서의 안정성 장애 우려,제한적.

입니다.

 

 

사진이 작은점 이해바랍니다.

클릭 하시면 원본 크기로 보실수있습니다.

위 2개 의 사진은 비트코인 거래 프로세스입니다.

거래 하는 과정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정말 상세히 적혀져있네요..

 

 

평소에 해쉬,논스를 잘설명을 못했는데

위사진과 같이 HASH,NONCE등 설명이되있으니 다른사람에게 잘가르쳐줄수있고

이해도 잘되니 좋네요.

 

 

 

비트코인 발행 계획표입니다.

비트코인을 만들기전에 미리짜져잇었나보네요.

제작자가 무슨 생각으로 비트코인을 만들었는지,왜만들었는지,이렇게 커질줄 알고만들었는지 정말궁금하네요.

 

 

ASIC 전문 채굴장비입니다.

저정도 채굴기면 예전에는 정말이지 상상도 못할정도로 돈을벌엇지만

요즘은 별로 못범니다..

 

 

푸들러가 비트코인을 받는것도 나오네요.

만원의 행복같이 미국에서 비트코인으로도 했었는데 그이후로 많은 음식점들이 결제수단에 비트코인을 넣었다고하네요.

 

 

비트코인 가치 변화 추이입니다.

이해하기 쉽게 그래프로 되어있네요~

 

 

이것은 비트코인의 어떤면이 좋은가입니다.

2013.2.12~4.4일 실시되었고 응답은 1087건이 었다고하네요

요번년에 했네요..

 

 

이것이 마지막 사진이네요.

사진 한장으로 비트코인을 설명하는거네요.

 

마지막으로 이책을 읽고난후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결론 부터 말하자면 책에서는 비트코인에대해알고싶은거면 사지않아도 된다고 했는데 사면 책 집중하면 1~2시간이면 다읽잔아요?

1~2시간안에 비트코인 전망,정의,역사등 다 알수있다는게 좋네요.

저도 비트코인에 대해잘모르지만 이책을읽고 비트코인에대해 다시 바라 보게되네요.

저번주인가 비트코인이 네이버 실시간검색어 7위에 올라간것을 보았었습니다.

그만큼 이제 비트코인이 커간다는 증거인거같네요.

캐나다에 ATM 기기가 생겼으니 한국에도 하루 빨리왔으면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