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것/신기한것들

CPU를 이용한 DIY USB 커피포트 만들기!!!

로말입니다.

오늘은 제목에있듯이 CPU를 이용하여 USB커피포트를 만들어보도록하겠습니다.


일단 준비물 :

안쓰는 CPU ( INTEL 775 SOCKET Q시리즈또는 E시리즈 추천),안쓰는 USB 케이블,커피포트에쓸 열전도성이 높은 것들? ㅋㅋ


시작할께요..




USB 케이블 피복을 자르면 4개의 가닥이 나오는데

검은색,빨간색 뺴고는 다 잘라주세요..

위사진과같이 빨간색,검은색만 남기면됩니다.



제가 사용할 CPU는 INTEL 775 SOCKET E4500 입니다.



뒷면을 보시면 ㅋㅋ 화살표 있는 곳에 떔질 하시면됩니다.

그런데 제가 인두를 잘못사용해서 손잡이 잡는데 손잡이가 뜨겁(?) 드라구요

그래서 그냥했는데 납이 안녹길래 인두,납을 마주보게하고 TV보는데 저렇게 녹아버려서 CPU판에 나 붙어버려서 ㅋㅋ 망했네요.

하여간 <<은 빨간색 

>>은 검은색 대시면됩니다.



요렇게 대서 테스트겸 되나 확신하시고 땜질 하시면됩니다.

일단 사진이 저거밖에없어서 저걸로했구요.

저는 Q8200 으로 했는데 5만원주고산 CPU라서 아까워서 땜질을 안하고 테스트겸 대고헀습니다.

ㅋㅋ


잘되는사진은 아쉽게도없네요..


그래서 이해가 더 안되시는분들을 위해 영상을 하나 준비했습니다.


저는 이렇게 만들어서 커피 잘대워 먹고 있습니다. ㅎㅎ

근대 계속 꼿고 있으면 온도가 100도 이상 올라가니까

조절 잘하셔야될듯 싶네요..


※쓰시다가 화상입을수 있으니주의하세요.

화상을 입어도저는 책임지지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