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Prefetch 부팅 속도 향상 시키기

부팅 속도가 느리시나요?
그렇다면 Prefetch를 제거하여 성능을 향상시켜보세요!

Prefetch제거 방법은 "C:\Windows\Prefetch" 이 경로에서 pf 로 되어있는 파일을 모두 지워주시면 됩니다.

Prefetch의 기능은?
부팅할때 다음에 더 빠르게 부팅하기 위해 드라이브 / 하드웨어의 정보를 저장합니다. 그리고 부팅할때 그 정보를 메모리에 옮기는 일을 합니다.
이 파일이 많아지면 읽어야 하는 양이 많아지기 때문에 오히려 역효과가 나는것입니다.

Prefetch가 실행되는 과정은 바로 Windows XP 라고 뜨며 게속 뭔가가 지나는 에니메이션이 나올때 Prefetch가 사용됩니다.

그러므로 오랫동안 쓰다가 부팅속도가 많이 느리다고 생각되었을때 이 방법을 사용하면 매우 효과적입니다.



pf 제거방법은 수동으로도 가능할 수 있긴하나 첨부파일의 있는 파일로도 제거할 수 있는데 그밖에 설정을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첨부파일에서 "Prefetch 설정" 에서 사용 않함으로 설정해놓으면 다음부터 pf 파일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적당한 pf 파일이 있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Prefetch 재생성" 에서...

1번 - 실행을 누르면 pf파일과 부팅에 불필요한 목록을 지워 최적화합니다. (가끔씩 해주는게 좋아요!)

2번 - advapi32.dll 오류가 생기면 실행해 주세요. (항상 오래걸리기 때문에 많이 기다려 주셔야 합니다.)

3번 - 부팅영역을 조각모음을 하므로써 부팅성능을 최대한으로 향상시킵니다. (컴퓨터 환경에 따라 걸리는 시간이 달라집니다.)

 

추천꾹!

이쁜댓글

멋있는댓글

답방갈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