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것/알면 유용한정보들

PC 컴퓨터 케이스 LED 튜닝 구매부터 사용까지 !!!!!!!!!!



안녕하세요 로말입니다,.

오늘은 위사진 과같이 LED strip 을 이용해 PC 컴퓨터 케이스 LED 튜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저는 이베이(ebay)에서 LED strip white 5m 를샀습니다.

제가 주문한 주소를 띄워드리고싶은데 제가 주문한곳 배송 기간이 비즈니스데이 + 토요일 + 일요일 = 한달

이라서 ㅋㅋ 다들 기다르느라 목빠지실것같아서 주소는 생략하겠습니다.



주문하시고 받으시면 위와같이 무슨 옛날 영화관에서 쓰는 필름 같이생겼는데..

저기 화살표표시에 난곳 사진은 안보이는데 주문하신것을 보시면 

자르는표시있는데 거기 딱반을 자르셔야됩니다. 가위로 잘 잘라주세요.

원하는 길이만큼 잘라주세요.



그리고 PC 파워 4 핀짜리 이렇게 생겼습니다.

위와같이

왼쪽에 빨간색,오른쪽 노란색이 보이게 해주세요.



이렇게 4개 구멍이보이죠?

왼쪽 표시한곳은 검은색, 오른쪽 표시한곳은 빨간색 꼽으시면됩니다.



이렇게 꼽으시면됩니다.



그리고난후에는 절연테이프 인가 전기테이프 (electrical tape) 를 전선안빼지도록 잘 감아주시고 고정시켜주세요. 


 

LED strip 뒤편을보시면 양면테이프입니다.

테이프를 때주시고, 붙이고싶은곳에 붙여주세요.



이렇게 붙여주세요 ㅋㅋ



그리고 케이스 뚜껑을 닫아주시면 엄청 밝게 됩니다 ㅋㅋ

일반 PC케이스용으로 나온건 밝기가 작은데..

이건 4500k 인가 하더라구요.

일단 형광등이 6000k, 6500k 라고들었습니다.

k = 색온도라네요 ㅋㅋ 잘못알았네..



눈이부신분들은 저항을 달아주시면됩니다.


너무 밝지 않은분들은 LED에 무리안가도록

voltage boost 달아서 쓰시거나 하시면됩니다.


그럼 로말이였습니다.

더좋은 주제로 포스팅하겠습니다.